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탈모에 좋은 음식 5가지!!
    음식, 건강 2019. 3. 10. 00: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도 이제 스물 중반이 되면서 머리카락이 조금(?) 빠지는 걸 느끼고 있어요. 더불어 제 아버지도 완전히 대머리셔서 걱정이 요즘 부쩍 드네요. 대한민국이 이제 탈모 인구 천만시대가 넘었다고 합니다. 성인 3명중 1명은 탈모라고 하네요.. 무섭습니다. 

    그렇다고 탈모 약 먹고싶지는 않고, 그러면 탈모에 좋은 음식이라도 먹자 해서 탈모에 좋은 음식 5가지 올립니다! 우리 다같이 탈모를 이겨내요!





    1. 해조류 (Seaweed) - 김, 다시다, 미역


    해조류는 탈모에 정말 좋은 음식 입니다!! 

    김, 다시다, 미역들은 요오드, 철, 칼슘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이 성분들이 모발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특히 요오드가 부족하면 혈액순환이 잘안되고 갑상선에 문제가 생겨 호르몬이 재대로 배출되지 않아 모발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해조류는 비타민 A, D, E 성분이 풍부해 모발 재생에 좋다고 하네요. 탈모 경험하시는 분들한테는 꼭 드셔야되는 음식 인 것 같습니다.





    2. 계란 (노른자) / Egg (Yolk)


    계란은 비타민 B와 비타민 B-12가 풍부해 탈모, 비듬, 지루성 두피에도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B-12는 모발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계란에는 아연, 셀렌, 철도도 풍부해 머리카락 성장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특히 아연은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각질의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계란은 싸고 어디서든 구입 할 수 있으니 많이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매일 아침으로 삶은 계란을 먹고 있습니다.








    3. 호두 (Walnuts)


    호두뿐만 아니라 견과류는 비타민 E, 마그네슘, 미네랄이 풍부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모공을 단단하게 해주어 탈모에 좋은 식품 입니다. 특히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인 알 파 리 놀레산 함유해 탈모에 좋고, 피부미용 뇌건강에도 좋다고 하니깐 견과류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4. 검은콩 (Black Bean)


    검은콩은 다들 아실 것 같은데요, 검은콩은 알칼리성의 식품으로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과 여성 호르몬을 활성화시키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해 건강한 모발을 줍니다. 또한 검은콩에 아미노산과 시스테인, 비타민 E가 풍부해 두피에 영향을 주고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현미 (Brown Rice)


    현미는 불용선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것은 탈모와 연관된 인슐린 수치를 정상화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B6와 엽산은 모낭에 산소를 공급해 모발을 건강하게 하고 모발을 예방시켜줍니다.



    이렇게 해서 탈모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우리 위 음식들 많이 먹어서 탈모 같이 예방 해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